조치원읍, 봄철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 운영
조치원읍, 봄철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 운영
농한기 방치된 영농폐기물 공동집하장에 분리·배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3.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 조치원읍(읍장 임재공)이 영농활동이 시작되는 오는 4월말까지 한 달 여간 마을안길 및 경작지 등에 방치되어 있는 폐비닐, 폐농약용기류 등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조치는 영농활동에 사용하고 난 후 일정한 기준 없이 방치 또는 무분별하게 매립·소각되는 폐비닐, 폐농약병 등을 적기에 집중 수거해 이로 인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 기간 조치원읍은 시민들에게 공동집하장 내 영농폐기물의 올바른 배출방법 및 수거보상금 제도를 홍보함으로써 농촌 지역 환경개선 및 재활용 촉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밭·하우스 비닐, 비료포대·곤포사일리지와 폐농약병을 구분해 이물질 제거 후 운반이 쉽도록 묶어 임시보관 장소에 배출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마을별 임시 보관장소는 조치원읍사무소 안전도시과(☎044-301-5191∼3)로 문의하면 된다.

마을별 임시 집하장 또는 읍 내 공동집하장으로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공무원, 새마을회, 농주모회원 등 자원봉사자가 함께 분리 작업 후 한국환경공단 또는 자체적으로 수거·이송돼 처리된다.

임재공 읍장은 “봄철 영농시기를 맞아 쾌적한 농촌 환경조성을 위해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가 필요하다”며 “농업인, 단체 등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자원재활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조치원읍은 영농폐기물의 안정적인 수거·보관·처리를 위해 읍내 조치원농협 농산물유통센터 등 2곳의 공동집하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