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건립사업 본격 추진 기대
세종시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건립사업 본격 추진 기대
행복청,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도시계획 반영 완료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3.2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입지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입지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세종시 관내 행복도시 자족성 확충을 위해 지난해 10월 유치했던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건립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행복청은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의 차질 없는 건립을 지원하기 위해,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등 도시계획 반영 절차를 완료하고 관보에 고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및 개발·실시계획 반영을 통해 산업단지 내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건립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관련 법령 상 행정절차의 간소화 등이 가능하게 되어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건립에 보다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따라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는 올해 상반기 내 사업시행자(LH)와 토지매매계약, 관리권자(세종시)와 산업단지 입주계약 등을 체결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건축설계를 마무리하고 관련 건축 인·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연말에 착공돼 2020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안정희 행복청 도시성장촉진과장은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의 유치로 관련 산업군의 행복도시 입주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바탕으로 핵심기업들의 유치활동을 전개해 행복도시의 자족성을 확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과 세종치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협업해 유치한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는 총사업비 6,500억 원을 투입하여 세계적 수준의 규모(연면적 25만㎡ 이상)로 건립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