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맡아… 중도성향 표심 겨냥 '승부카드'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맡아… 중도성향 표심 겨냥 '승부카드'
선거 20일 전 전격 영입… 황교안 대표는 서울 종로선거 집중
  • 전혜원 기자
  • 승인 2020.03.2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26일 오전 자택에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면담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제공]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26일 오전 자택에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면담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제공]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미래통합당이 4·15 총선 선거 대책을 총괄할 선거대책위원장으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영입했다. 

박형준·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은 26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김 전 대표의 영입을 발표했다. 박 공동선대위원장은 "김 전 대표가 통합당 선대위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선거 대책에 관한 총괄 역할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업무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 직책은 황교안 대표가 맡고 있던 것으로, 황 대표는 총괄 선거 지휘 역할을 사실상 김 전 대표에게 일임하고 자신은 총선 출마지인 서울 종로 선거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통합당은 황 대표가 직접 나서서 김 전 대표 영입에 공을 들여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황 대표와 두 공동선대위원장이 서울 구기동의 김 전 대표 자택을 찾아 통합당 선대위 합류를 요청했고, 김 전 대표가 이를 수락했다고 전했다.

통합당의 김 전 대표 영입은 선거 20일 전에 이뤄진 것이다. 이번 총선에서 중도 성향 유권자들의 표심을 겨냥한 승부 카드로 풀이된다. 

김 전 대표는 1987년 개헌 당시 '경제민주화' 조항의 입안을 주도했고, 6공화국에서 보건사회부 장관과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을 지내면서 대기업의 과다한 부동산 소유를 제한한 토지공개념을 입안한 인물이다. 

2012년 총선 때는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끌던 새누리당에 합류해 승리를 이끌었고, 2016년 총선에서도 민주당 비대위원장 대표를 맡아 당의 승리에 기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