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먹거리위원회, 민간위원 공개 모집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민간위원 공개 모집
내달 7일까지 총 30명 푸드플랜 시민참여 확대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3.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아산시 푸드플랜’의 시민참여 확대와 이해관계 조정을 위한 수평적 민·관 거버넌스 조직인 ‘아산시먹거리위원회’의 민간위원을 공개모집 한다.

아산시먹거리위원회는 지난해 3월 시정브리핑을 통해 발표한 아산시 푸드플랜(먹거리 종합전략)의 계획수립, 시행, 평가에 관한 심의 자문기구로 총 47명 4개 분과로 운영될 계획이며, 위원장은 아산시장과 민간위원이 공동위원장을 맡게 된다.

위원회 위원 모집은 총 30명이며 공개모집 18명, 관련 부서추천 12명으로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7일까지이다.

모집대상은 푸드플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아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의 신청서를 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먹거리위원회는 향후 푸드플랜 추진에 있어 민·관 협력 체계구축을 통한 시민중심 먹거리 정책을 실현하고 전문가와 다양한 시민이 참여해 공론과 합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실질적인 소통기구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우리시 시정참여 의지가 높고, 학식 또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시민대표, 시민사회 활동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홈페이지 또는 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041-537-3789)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