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 극복 나눔·봉사활동 이어져
당진시, 코로나19 극복 나눔·봉사활동 이어져
제32사단 1789부대 2대대 당진시에 방역 지원
석문로타리클럽, 독거노인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송산면 주민자치위원회·체육회, 합동 마스크 제작
한국내화(주)·당진시산업단지협의회, 물품 기부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3.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부대 방역활동
군부대 방역활동
석문로타리클럽 연탄 나눔
석문로타리클럽 연탄 나눔
한국내화사업 코로나19 극복 물품 기탁
한국내화사업 코로나19 극복 물품 기탁
당진시산업단지협의회 손소독제 기탁
당진시산업단지협의회 손소독제 기탁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에서는 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 및 극복을 위해 군부대, 석문로타리클럽, 송산면 주민자치위원회·체육회, 한국내화(주), 당진시산업단지협의회가 지원에 나섰다.

제32사단 1789부대 2대대는 지난 26일 당진버스터미널과 합덕버스터미널에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시내버스 내부와 의자, 손잡이 등을 소독제로 직접 닦아내면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차원의 방역활동을 펼쳤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관련 근무자들의 피로가 누적되고 있는 상황에서 군부대가 방역활동을 지원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석문면(면장 김종현) 석문로타리클럽은 27일 연탄 700장을 생활이 어려운 관내 독거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석문로타리클럽 손광원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연탄봉사와 연탄 후원이 급감했다”며 “적어도 4월 말까지는 난방이 필요한데 코로나19로 인해 삼중고를 겪는 이웃들의 어려움을 헤아려 후원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송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충균)는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코로나19 안심 마스크 제작활동을 펼쳤다.

지난 25일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당진시자원봉사센터의 후원으로 진행한 이번 마스크 제작은 송산면주민자치위원회와 송산면체육회가 합동으로 필터 교체가 가능한 수제 면마스크 500장을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한 코로나19 안심 마스크는 향후 송산면 맞춤형복지팀과 이장단협의회 등을 통해 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배부할 예정이다.

27일 한국내화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배)는 1,120만원 상당의 기초생필품 200상자와 덴탈 마스크 1천매를, 당진시산업단지협의회(회장 한기흥)는 손소독제 300개를 당진시에 전달했다.

당진시는 전달받은 물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