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의회, 금산군 결산검사위원 위촉
금산군의회, 금산군 결산검사위원 위촉
4월 17일까지 19일간 결산검사 진행
  • 박경래 기자
  • 승인 2020.03.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김남기 위원, 장정변 위원, 신건주 위원, 김근수 대표위원, 김종학 의장
(좌측부터) 김남기 위원, 장정변 위원, 신건주 위원, 김근수 대표위원, 김종학 의장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은 지난 3월 30일 제267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들은 대표위원에 금산군의회 김근수 의원과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위원 3명(김남기 전직공무원, 장정변 전직공무원, 신건주 전직 농협지점장)을 포함해 총 4명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는 지난 3월 30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 19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결산검사 대상은 금산군의 △2019회계연도 결산개요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으로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부적정한 집행이나 낭비사례는 없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할 계획이다.

김종학 의장은 “결산은 한 회계연도 내에서 세입예산의 모든 수입과 세출예산의 모든 지출을 확정적인 계수로 표시하는 활동”이라며 “전년도 예산집행이 당초 승인된 예산대로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및 부적정한 집행과 낭비의 사례는 없는 지 등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