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해외 입국자 대응 코로나19 대책본부 운영
예산군보건소, 해외 입국자 대응 코로나19 대책본부 운영
1일까지 미국·유럽 등 입국자 무료검진 완료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3.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정부에서 41일부터 지역과 국적에 상관없이 모든 입국자에 대해 2주간 의무적 격리를 확대한다고 밝힌 데 따라 단계적으로 해외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에 돌입한다고 331일 밝혔다.

이에 41일부터 미국, 유럽, 중국 등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해 2주일간 의무격리가 실시된다.

보건소는 먼저 313일부터 26일까지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관내에 들어온 것으로 확인된 미국, 유럽발 7명에 대해 자가격리앱 설치 현황을 조사하고 증상을 확인한 결과 모두 무증상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한 충남도의 외국인 대응 지침에 따라 6명이 무료진단검사를 실시해 전원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1명은 검사 예정으로 41일까지 검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건소 코로나19 TF전담팀은 327일 이후 전 국가 대상 입국자를 대상으로 3일 이내 진단검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촘촘한 대상자 관리를 위해 휴일 없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 코로나19 TF팀장은 “327일부터 31일까지 입국자는 의무격리가 부과되지 않는 대상자이지만 의무격리에 준하는 능동감시체계로 누수 없이 관리하겠다스스로 사전지식을 가지고 자가격리를 철저히 지키는 입국자도 많지만 자택에서 거주 할 경우 가족 간 공간 및 물품사용, 식사법 등에 대한 이해도는 부족한 경우가 많아 입국자 모니터링 시 철저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홍성군 확진자와 관련된 덕원온천 접촉자들의 자가격리가 331일 전면 해제되고 관내 확진자 발생이 없는 만큼 해외인구 유입으로 인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도 사전에 촘촘히 관리할 수 있도록 보건소에 별도로 코로나19 대책본부를 구성해 지난 325일부터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