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사회적 경제‧공동체 통합브랜드 명칭 공모
청양군, 사회적 경제‧공동체 통합브랜드 명칭 공모
17일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 8월중 당선작 선정
  • 김준기 기자
  • 승인 2020.04.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오는 17일까지 ‘청양군 사회적 경제‧공동체 통합브랜드’의 명칭을 공모한다.
청양군이 오는 17일까지 ‘청양군 사회적 경제‧공동체 통합브랜드’의 명칭을 공모한다.

[충남일보 김준기 기자] 청양군이 오는 17일까지 ‘청양군 사회적 경제‧공동체 통합브랜드’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기존 브랜드가 대부분 농특산물에 국한돼 있어 사회적 경제와 소공동체를 포괄하는 ‘사람이음’ 중심의 브랜드로서 부족함이 있기 때문으로 공동체 활성화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요건은 한글 사용을 원칙으로 영어나 한자를 일부 혼용할 수 있으며,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고 지역 특색을 반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로고나 서체를 포함해 제출할 겨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응모 방법은 청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마감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이나 군청 사회적경제팀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군내 공동체 회원, 공직자, 주민 선호도 조사 및 전담대응팀 등 관계자 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우수, 우수, 장려 등 당선작을 8월중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군수 표창과 청양사랑상품권(최우수 7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이 지급된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명칭은 향후 결정될 로고와 결합돼 달빛마켓, 마을 만들기, 주민자치 등 지역 공동체 행사와 공동체 간판, 포장재, 명함, 티셔츠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된다.

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을 하나로 잇는 사람중심의 공동체 활성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과 사회적경제팀(940-407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