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안전 위협 노후간판 일제조사 정비
대전시, 안전 위협 노후간판 일제조사 정비
강풍 등 재난대비 위험간판 철거… 시민안전·깨끗한 도시경관 유지
코로나19로 재정악화 소상공인 폐업 간판철거 신청 시 무료 지원
  • 박진석 기자
  • 승인 2020.04.02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진석 기자] 대전시가 오는 7월 말까지 장기간 방치돼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안전에 취약한 간판을 일제 정비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일제 조사 정비는 구청별로 편성된 조사반이 실태조사를 통해 철거 대상을 선정 후 정비를 시행한다.

주요 정비 대상은 ▲사업장 폐쇄로 장기간 방치된 간판 ▲노후가 심해 자연재해로 인한 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간판 ▲도로변에 주인 없이 방치된 지주 이용 간판 등이다.

특히 이 기간 코로나 19로 재정 악화에 따른 폐업 소상공인들의 간판철거 재정부담 해소를 위해 자치구별 철거지원 예산을 추경에 편성해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실태조사를 통해 주인이 있는 노후간판의 경우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주인이 없는 노후간판은 건물주(관리자)의 동의를 받아 철거를 진행할 계획이다.

류택열 시 도시재생주택 본부장은 “이번 노후 위험간판 철거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소상공인들의 재정부담 해소는 물론 안전사고 예방과 도시미관 개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노후 위험 간판을 지속해서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 위험 간판철거 사업은 자체 조사뿐 아니라 시민의 신고에 의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며, 코로나19로 재정 악화에 따른 폐업으로 간판을 철거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각 구청 광고물 담당 부서에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해 철거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고 접수는 대전시 도시재생주택본부(042-270-6451)나 각 구청 광고물 담당 부서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