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논산·금산군지회, 김종민 후보 지지선언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논산·금산군지회, 김종민 후보 지지선언
무등록자 중개 성행 방지, 공인중개사 시험 상대평가 전환 제안
“공인중개사법 개정안 대표발의,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하겠다"
  • 최춘식 기자
  • 승인 2020.04.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논산시지회, 금산군지회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충남 논산·계룡·금산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후보를 지지하기로 선언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종혁 충남지부장, 이웅배 충남부지부장, 구정회 충남지부 논산지회장, 양용규 충남지부 금산지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20여 명은 3일 논산시 시민로 김종민 후보 선거캠프를 방문해 정책건의 전달식 및 논산지회, 금산지회 차원의 김종민 후보 지지선언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책건의 전달식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제도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현행법상 부동산컨설팅에 대한 주체가 명확하지 않다는 지적에 따라 개업공인중개사만이 부동산 컨설팅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제도개선을 건의했다. 또한 공인중개사들의 과다경쟁으로 인한 부동산서비스 질 저하를 우려해 공인중개사 시험 상대평가 전환 등을 제안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종혁 충남지부장은 “부동산 시장 안정화와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이 절실한 상황에서 공인중개사법 개정에 협력할 수 있는 김종민 후보를 위해 충남지부 논산시지회, 금산군지회는 적극 힘을 보태겠다”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김종민 후보는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늘 애써주고 계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 여러분들의 지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재선이 된다면 공인중개사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