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대전시당 “허태정 시장 관권선거 획책,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
통합당 대전시당 “허태정 시장 관권선거 획책,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
5일 성명 통해 시민 투쟁 등 강력 대응 예고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4.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이 5일 허태정 시장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단체장들의 관권선거 획책을 비판하며 시민 투쟁 등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

통합당 대전시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민주당 동구 후보가 자신의 페이북스에 ‘허태정 시장님과 함께 복합터미날 앞/부근 중앙시장 대전역 동광장으로 나가서 시민 여러분께 인사를 드렸습니다’라고 자랑하고 심지어 대전시장과 주먹 인사하는 사진도 올렸다”면서 “(이는)누구보다 엄정한 선거 중립에 모범을 보여야 할 시장이 본분을 망각한채 소속 정당인 민주당 후보의 당선을 위해 노골적인 선거운동에 나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시당은 “시장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단체장들의 관권선거와 관련한 구체적인 의혹과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시장 본인의 불법 홍보성 영상이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지하상가 한복판에서 상영됐다”면서 “또 대덕구청장은 자당 후보를 돕기 위해 정부기관 유치 서명운동을 발 벗고 나섰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시당은 “대전시내 곳곳에서 공공연히 자행되고 있는 민주당 소속 단체장들의 불법 관권선거 책동에 대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당 차원의 강력한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선관위와 사법당국은 백주대낮에 민주당 소속 단체장들의 민주주의 훼손행위에 대해 즉각 조사와 수사 등 필요한 조치를 즉각 해야 할 것”이라며 “만약 집권여당이라는 이유로 털끝만큼의 봐주기, 덮기 시도가 있다면 시민과 함께 강력한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