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아동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부여군, 아동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만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대상자 1830여명에 1인당 40만원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4.0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부여군 청사 전경
부여군 청사 전경

부여군은 코로나19로 군민들의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아동양육 가구에 한해 한시적으로 7억 4000만원 규모의 ‘아동돌봄쿠폰’을 4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아동돌봄쿠폰 지급대상은 2020년 3월 기준 만7세 미만의 아동수당 수급대상자 1,830여명으로, 1인당 40만원(4개월분) 상당을 정부지원카드인 아이(국민)행복카드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형태로 지급한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4월 3일부터 문자메시지로 아이(국민)행복카드 보유여부 및 보유카드 정보를 지급대상 아동 보호자에게 우선 안내하고, 기존 카드 소지 가구는 별도 신청 절차없이 개별 문자 안내 후 카드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정부지원 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가구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기프트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된 카드는 신청 시에 작성한 주소지로 배송된다.

기프트 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능이 없으며 아동 1인당 40만원이 입금된 별도의 선불카드이다.

그리고 아동양육시설 등에 보호되고 있는 아동들에게는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현금으로 지원한다.

아이돌봄쿠폰은 현금처럼 충남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보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한된다.

군 관계자는 “아이돌봄쿠폰 사업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고,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도록 보건복지부에서 시스템이 마련되는 대로 최대한 신속히 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