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산업단지 입주업체에 예방약품 무료 배부
천안시, 산업단지 입주업체에 예방약품 무료 배부
  • 서상준 기자
  • 승인 2020.04.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관계자들이 백석농공단지 김장환 소장에게 소독약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천안시 관계자들이 백석농공단지 김장환 소장에게 소독약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충남일보 서상준 기자] 천안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산업(농공)단지 관리사무소를 통해 입주기업체에 소독약 등 감염병 예방약품을 무료로 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달 31일까지 입주기업의 예방약품 수요량을 조사해 코로나19대책반의 협조로 지나 2일부터 3일까지 산단 총 350개 기업에 실내 소독약(850여병), 실외 소독약(350여병) 총 1200여병을 배부했다.

이번 예방약품 배부는 밀집도로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있을 근로자와 입주기업의 걱정을 덜고, 자체 소독할 수 있는 역량을 기업체가 갖추게 되면서 근로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시는 코로나19 기업피해 애로사항 접수처 운영, 유관기관과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으로 기업체 유연근무제 권고, 수출중소기업 마스크 배부,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의 경영 회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한권석 기업지원과장은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에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방역당국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입주기업들도 사무실 환경 개선, 근무형태 관리, 위생 및 청결 관리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