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학교 1학년 실시간 온라인 수업
충남교육청, 초등학교 1학년 실시간 온라인 수업
6일부터 17일까지 매일 10시부터 40분 동안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0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이 가정에서 학부모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학교적응활동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충남교육청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서와! 충남 온라인 학교’를 통해 실시한다. 온라인 수업 진행은 6일부터 17일까지 매일 10시부터 40분 동안(2차시 분량) 교사 2명이 팀티칭 형식으로 한다. 수업 교재는 자체 개발한 도움자료 ‘1학년이 되었어요’를 활용하며 수업 기법은 주제통합 방식으로 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실시간 온라인 수업은 4월 20일 초등학교 1학년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원격수업 기반을 사전에 구축하기 위해서다. 또한 온라인 개학을 통해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뜻도 담겨 있다.

실시간 수업 과정에 참여하기 어려운 가정을 위해 유튜브 채널에 녹화 자료를 탑재해 저녁 시간에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다문화 학생과 중도입국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도록 다국어로 변환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원격수업에 필요한 기반 시설과 학습 콘텐츠, 학습 결손을 보완할 수 있는 교재 개발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불안과 걱정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