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민 코로나19 극복 ‘한마음’
부여군민 코로나19 극복 ‘한마음’
마스크 지원, 성금·현물 기탁, 방역 자원봉사 줄이어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4.0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부여군 청사 전경
부여군청사 전경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부여군민들의 뜻과 의지가 한데 모여 부여군 감염병 예방 방역과 재난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최초 확진자가 나온 이래로 지난달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지원이나 성금・현물 기탁, 방역 자원봉사 등은 지난 주말을 포함 꾸준히 줄을 잇고 있으며, 이번 주도 민간단체 중심으로 관내 이곳저곳 방역소독 자원봉사가 예정되어 있어 범국가적 위기를 이겨내기 위한 부여군민들의 의지가 모아져 감염병 예방관리에 큰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지난달 초 이래로 부여군에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구입 등에 써달라고 기탁된 성금은 모두 7천여만원에 달한다. 부여군에 입주한 기업, 마을 주민, 자원봉사 단체, 종교단체 등 각 분야 다양한 계층에서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마스크를 비롯하여 손소독제와 소독약품, 회원들이 손수 만든 면마스크, 자가격리자들을 위한 각종 생필품과 과일, 쌀, 일선기관 직원들을 위한 위문품들도 줄을 이었다.

한편,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15개 자원봉사단과 민간단체, 유관기관 등에서는 주말과 평일을 가리지 않고 시대 곳곳을 일제 소독하는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얼어붙은 지역 경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건물 임대료를 감면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건물주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민간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을 호소하는 캠페인도 플래카드 게시 등을 통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간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물품 기탁과 함께 방역 봉사활동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번 범국가적 감염병 위기 극복을 계기로 한 단계 성숙된 군민의식을 보여주신데 감사드리며, 19일까지 예정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