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보궐선거, 현직 공무원 기부행위 등 고발
천안시장보궐선거, 현직 공무원 기부행위 등 고발
음식물 제공받은 선거구민 각 36만 원씩 총 252만원 과태료
  • 충남일보 총선특별취재팀
  • 승인 2020.04.0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총선특별취재팀] 천안시장보궐선거와 관련해 선거구민에게 식사를 제공한 혐의 등으로 현직 공무원 A씨와 식사모임 참석자를 대상으로 사전선거운동을 한 혐의 등으로 후보자 B씨가 검찰에 고발됐다.

7일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선관위는 지난 6일 이들을 이같은 혐의로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에 고발하고 식사를 제공받은 사람들에게는 각 36만 원씩 총 252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공무원 A씨는 B씨의 선거운동을 위해 전·현직 공무원 등 9명을 식사모임에 참석하도록 한 후 13만4000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하고 선거운동 문자메시지 53통을 선거구민에게 발송한 혐의가 있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공무원의 선거운동은 금지되며, 누구든지 선거에 관해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를 포함)를 위해 기부행위를 할 수 없고, 선거운동기간 전에 이 법에 규정된 방법을 제외하고 집회 등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후보자등으로부터 선거와 관련해 금전·물품·음식물·서적·관광 기타 교통편의를 제공받은 자에게는 그 가액의 10배 이상 50배 이하(최고 30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한편 충남선관위는 공무원 등의 선거관여 행위, 금품·음식물 제공 등의 중대선거범죄에 대한 단속 활동을 강화하고 적발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고발 등 강력히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