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1차 긴급 생활안정자금 접수 개시
부여군, 1차 긴급 생활안정자금 접수 개시
여성문화회관 2층에 소상공인 전담 접수창구 마련
800여개 요식업체 등 부여군요식업조합 일괄 접수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4.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박정현 군수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추진상황 점검에 나서고 있다.
박정현 군수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추진상황 점검에 나서고 있다.

부여군이 전담창구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소상공인과 실직자 등에 대한 1차 긴급 생활안정자금 접수를 일제히 개시하고, 여성문화회관 2층에 소상공인 전담 접수창구를 마련했다.

소상공인 지원은 군내 3,900여 소상공인 중 2019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 2020년 3월 매출액이 전년 동월대비 20%이상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4일까지 접수하며 접수 종료 후 심사를 거쳐 4월 중 업체당 100만원을 현금 또는 굿뜨래페이로 지원한다.

부여읍 소재 소상공인은 여성문화회관 2층에 마련된 전담창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나머지 15개 면에 소재한 소상공인들은 해당 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관내 800여개 요식업소는 부여군요식업조합에서 일괄 접수한다.

신청 대상자가 부여군 지역화폐인 굿뜨래페이로 지원 시에는 충전 인센티브 10%와 소비진작 인센티브 5%가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부여군 생계안정자금 신청 콜센터 및 담당부서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또한 실직자 등에 대한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은 만15세 이상 기준 중위소득 80%이하로서 코로나19로 인해 2월~3월 중 실직한 근로자 또는 10일이상 무급 휴업, 휴직한 근로자(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를 포함) 1,500여명이 신청 대상이다. 오는 24일까지 구비서류를 지참한 대상자가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4~5월 중 심사를 거쳐 가구당 100만원을 현금으로 지원한다.

박 군수는 “접수 과정에서 예상되는 각종 문의와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처리하여 대상자들에게 지원금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과 마스크 등 각종 물품, 방역

자원봉사 활동이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자발적으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종교시설, 다중이용시설 업소 관계자와 군민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피로감과 벚꽃놀이, 4.15 총선, 부활절 예배와 맞물려 자칫 방심하기 쉬운 시점이므로, 이를 이겨낼 수 있는 길은 서로 조금 더 인내하고 한 번 더 배려하는 성숙된 시민의식”이라며 “정부 방침으로 오는 19일까지 예정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끝까지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