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온라인개학 대책협의회 개최
아산교육청, 온라인개학 대책협의회 개최
온라인 수업 안정적 운영, 지원사항 등 모색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4.0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원격수업 준비에 대한 지원과 대응책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아산교육청은 지난 7일 코로나-19 확산 대응에 따른 일선 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원격수업 준비에 대한 지원과 대응책 협의회를 실시했다.

교육장 주제하에 열린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수업의 안정적 운영 및 지원 사항 등에 관한 학교 현장의 준비 상황과 자체 점검 결과 그리고 앞으로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학교의 전반적인 종합 대책에 관한 상황 논의 ▲일선 학교에서의 온라인 원격수업 준비 사항 점검 ▲각 학교별 교사와 학생간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수업 방법 ▲입시 대비 고등학생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방안 마련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취약계층 학생들과 원격수업 참여에 있어 어려움이 따를 저학년 학습자에 대한 지원 방안 ▲원격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환경구축 방안 등에 관하여 논의했다.

아산교육청은 처음 실시하게 되는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교육 영상자료 보급이 단계적이고 심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들의 인터넷 강의 컨텐츠 제작 지원을 위하여 마을교사 영상 전문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개학 준비 연수를,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으로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