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특수학급 장학자료 보급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특수학급 장학자료 보급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4.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특수교원의 학급 업무 추진 역량 신장을 위해 현장중심 장학자료 ‘초등학교 특수학급 업무 길라잡이’를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특수학급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자료는 특수학급 업무 추진 역량 및 지원을 목적으로 개발돼 이달부터 현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며, 자료는 초등학교 특수학급에서 겪는 다양한 업무의 어려움을 고려해 실질적인 업무 수행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료의 구성은 특수학급 업무를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 통합교육, 개별화교육계획, 건강장애학생 교육, 순회교육 운영 등 18개 영역으로 분류해 교사들이 업무 내용과 절차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 쉽게 추진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학교 현장에서는 이미 장학자료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치원 통합교육 지원 길라잡이를 보급하여 대전 일선 학교의 호응은 물론 다른 시도에서도 보급 문의가 들어온 바 있으며 올해에도 대전 관내에서 추가 보급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올해 말에는 중학교 과정과 연계해 현장에서 활용하기에 최적의 장학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해용 교육장은 “양질의 장학자료 개발·보급을 통해 특수교사의 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특수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전서부 특수교육의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응원하며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