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원 휴원지원금 one-stop 서비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원 휴원지원금 one-stop 서비스
휴원증명서 발급·휴원지원금 신청 한 번에 해결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4.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부터 4월 5일까지 휴원한 학원 및 교습소 설립·운영자에게 휴원지원금 신청 one-stop 서비스 및 신청 접수 확인을 위한 문자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대전시에서 지원하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일환인 학원 휴원지원금 신청을 대전시청 방문 없이 교육지원청 한 번의 방문으로 휴원증명서 발급뿐 아니라 지원금 신청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통합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홍보를 통해 우편 접수를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청 방법을 통해 혹시 모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민원인의 안전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여파로 피해를 입은 학원 및 교습소 설립·운영자에게 지급될 중요한 긴급재난지원금인 만큼 접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우편 및 방문으로 신청한 운영자에게 접수 확인을 위한 문자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덕희 교육장은 “휴원에 동참해 주신 학원장 및 교습소장에 감사를 표함과 함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도록 동부교육지원청 직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