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로 세종갑 후보, “세종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 설치 재추진”
김중로 세종갑 후보, “세종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 설치 재추진”
"21대국회서 대표발의,세종시민 불편 해소"노력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0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김중로 세종갑 후보.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미래통합당 김중로 세종갑 후보가 8일 "세종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 설치를 재추진하여 꿈의 수도 세종을 만들기 위해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중로 후보는 "20대 국회에서 대표발의를 했던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21대 국회에서 대표발의를 하여 꼭 통과시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세종시는 지속적으로 인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현재 지역 내에는 법원이 없어 시민들이 대전지방법원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또 "행정부처의 법치행정을 자문하고 감시해야 하며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따라 범죄 행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수사를 총괄하기 위한 검찰청이 설치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앙부처 대다수가 이전해 밀집해 있는 세종시에 다양한 행정쟁송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어 특화된 행정법원 설치도 필요한 상황이 되어 가고 있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 설치가 완성될 경우, 법조타운 형성, 주변 상권 활성화 등 세종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법적인프라가 구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중로 후보는 “서울시대를 세종시대로, 한강의 기적을 금강의 기적으로, 세종시를 꿈의 수도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입법·사법·행정부가 모두 내려와야 한다“면서 "21대 국회로 들어가서 대표발의를 통해 세종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이 설치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