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단체 코로나19 극복 성금·물품 기부 잇따라
충남 단체 코로나19 극복 성금·물품 기부 잇따라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09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지역 주요 단체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과 후원 물품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충남도는 9일 도청 접견실에서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로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성금 2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충남청소년상담복지협의회는 도내 청소년상담사의 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간 교류·협력을 이끌며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등을 추진하는 단체다.

도는 이번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코로나 19 예방 관련 도내 청소년 지원에 사용할 방침이다.

김순주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회장은 “복지 사각지대인 학교 밖 청소년들을 포함한 도내 모든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이날 도청 접견실에서 양승조 지사와 이건휘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했다.

도는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 받은 마스크를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에 참여 중인 재가 장애인 등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충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의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듣고 기부 활동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