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전 국무총리 정진석 후보 지지 호소
이완구 전 국무총리 정진석 후보 지지 호소
부여 찾아 “정진석 5선 만들어 전국대표선수로 키워달라”
  • [총선특별취재팀=길상훈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4.10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전 총리가 충남 부여를 방문해 정진석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이완구 전 총리가 충남 부여를 방문해 정진석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총선특별취재팀=길상훈 이재인 기자] 이완구 전 총리가 총선지원유세를 통해 "정진석 후보를 5선으로 키워 전국대표선수를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10일 부여시외버스터미널 사거리에서 미래통합당 정진석 후보(충남 공주ㆍ부여ㆍ청양) 지원 유세에 나선 이 전 총리는 " “문재인 정권 들어 충청권 홀대가 극심해 중앙 정치 무대에서 충청의 존재감이 완전히 지워져 버렸다”며 “충청을 제대로 대변할 수 있는 정치인 정진석을 키워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문재인 정권이 국민을 상대로 실험정책으로 펼치고 있다. 이대로 가다가는 나라를 말아먹고 국민들 피눈물 흘리게 만들 것이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을 보고 정직하게 이념적으로 매몰되지 않게 정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 총리는 “문재인 정권에서 장관급이 18명인데 충청이 딱 한 명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대구는 가는데 충청은 오지 않는다. 충청을 홀대하는 것”이라며 “충청도가 정치지도에서 없어져 버렸다. 옛날에는 김종필 총재님 계셨을 때만 해도 영남·호남·충청이었는데 요즘은 중부권이라며 영남ㆍ호남ㆍ기타로 분류한다”고 성토했다.

이날 정 후보는 “청양 출신이자 부여 국회의원 선배인 이완구 국무총리의 응원에 큰 영광과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김종필 총재님, 반기문 UN사무총장님, 이완구 총리님이 못다 이룬 꿈, 충남 유일 5선 의원이 되어 저 정진석이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권 3년의 경제파탄, 국론분열, 헌법가치 훼손에 책임을 묻는 선거다. 문재인 정권 심판해서 경제를 살리고 자유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도록 소중한 한 표를 부탁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