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권 세종갑 후보, 맞춤형 세종복지 9개 공약 발표
윤형권 세종갑 후보, 맞춤형 세종복지 9개 공약 발표
발달장애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 등 사회복지 강화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형권 세종갑 후보가 국제노동규약에 맞는 조합원 가입 범위 확대가 담긴 공무원 노조법을 개정하고 시국선언 등으로 해직당한 공무원을 복직하며 시간 선택제 공무원제 등을 폐지하는 등 공무원들의 지위 향상과 근무 여건을 향상을 포함한 9가지 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보호종료 아동 주거지원 통합서비스 확대 △100세 마을 안심주택 만들기 △장애인 이동권 보장 △발달 장애인 단기보호기관 설립 △발달장애인 돌봄 위탁 홈스테이 구축 △중증장애 영유아 보육시설 증설 △장애인이 살기 편한 세종 만들기 △장애노인 재활서비스 제공 기관 확충 등도 포함된다.

우선 타 9개 도시에서 시행 중인 보호종료 아동 주거지원 통합서비스를 확대 실시해 안정적인 생활환경 제공으로 보호종료 아동의 성공적 자립도 도울 계획이다. 통합서비스는 주거지원, 주거환경조성 맞춤형 사례관리 등으로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급증하는 노인 인구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100세 마을 안심 주택 만들기’를 위한 주거 복지 프로젝트도 제시했다. 

또 기존에 발표한 대중교통 단계적 무료화 공약과 더불어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저상버스를 신속히 증차하고 장애인 콜택시를 증차해 장애인 이동권을 보장해 갈 계획이다. 또한 휠체어 등 장애인 보장구 수리 및 구입 지원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위기 및 긴급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되는 발달 애인 단기보호시설을 세종에 설립하고 지역사회 및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발달 장애인 돌봄을 지원할 수 있는 돌봄 위탁 홈스테이를 운영해 맞춤형 돌봄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노인장애인에 대한 공약도 발표했다. 원도심 내 노인장애인 특화 재활서비스기관을 확충하고 기존 노인 장애인 복지관 내 장애노인 재활시설 및 인력 확충도 공약으로 세웠다. 윤형권 후보는 “궁극적으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기 위해 어느 장소에서든 장애로 인한 불편이 없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