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 펼쳐
세종시교육청,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 펼쳐
드라이브 스루 방식...표고버섯, 딸기 등 총 7종 친환경 지역 농축산물 판매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여파로 장기 침체 위기에 놓인 농가를 돕기 위해 10일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을 펼쳤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학교에 급식용 농축산물을 납품하던 농가들이 판로가 막혀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은 지역 농가로부터 친환경 농축산물을 직접 구매하여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장소를 별도로 개설하지 않고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사전에 희망하는 품목을 주문하여 퇴근시간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농축산물을 수령했다.

판매 제품은 표고버섯, 딸기, 대파, 부추, 쌀, 감자, 계란 등 총 7종의 친환경 농축산물로, 가격은 7000원에서 28000원 사이다.

이 중 제철 과일인 친환경 딸기가 182개(1kg)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고, 친환경 계란 82개(15구)로 그 뒤를 이었다. 

세종시교육청은 농가의 출하 시기와 수급 상황 등 공유를 통해 구매 품목을 변화·확대하여 학교급식이 재개되어 농축산물 납품이 원활해 질 때까지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교직원들과 함께 뜻을 모았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