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무역조정지원사업’ FTA 피해기업 경쟁력 회복 지원
중진공, ‘무역조정지원사업’ FTA 피해기업 경쟁력 회복 지원
3년 간 정책자금·컨설팅·멘토링 종합 지원서비스 제공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4.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는 FTA(자유무역협정) 체결로 무역 피해를 입었거나 입을 것이 확실한 기업을 대상으로 ‘무역조정지원사업’ 을 운영한다.

지원대상은 제조업 또는 서비스업 영위 업력 2년 이상의 기업 중 FTA상대국으로부터 수입증가로 6개월 또는 1년간 매출액이 직전년도 동일기간 대비 10% 이상 감소한 기업이다.

중진공은 FTA(자유무역협정) 상대국으로부터의 수입품목 내수 유입 증가로 인한 피해가 확인된 무역조정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지정일로부터 3년 간 ▲저금리 융자, ▲컨설팅, ▲멘토링을 지원한다.

정책자금은 연 2.0% 고정금리로 대출기간은 시설자금은 10년 이내, 운전자금은 6년 이내다. 대출한도는 업체당 연간 60억 원 이내이며 운전자금 한도는 연간 5억 원 이내다.

지난해 전국 55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무역조정자금으로 127억 원을 지원했고 올해는 15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중진공은 무역조정 계획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영 및 기술 분야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소요비용의 80%를 최대 1억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경영·기술 분야 일반 멘토링과 함께 수출전용 멘토링을 신규로 도입해 내수기업의 무역 피해 극복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수출전용 멘토링은 수출전략 수립, 바이어 발굴, 해외판로 개척 분야를 지원한다. 멘토링은 건당 5MD 이내, 업체당 최대 15MD까지 가능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사업신청 상담예약 및 온라인 접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