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선관위, 음식물 제공 정당관계자 등 5명 고발
충남선관위, 음식물 제공 정당관계자 등 5명 고발
  • 충남일보 총선특별취재팀
  • 승인 2020.04.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총선특별취재팀]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선거구민에게 식사를 제공한 혐의 등으로 정당 관계자 A씨 등 5명을 12일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정당 관계자 A씨 등은 지난 3월 중순경 투표참관인 교육을 빙자해 선거구민 16명을 모이게 한 후 특정 예비후보자를 위해 33만 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가 있고 특히 이들 중 B씨는 동 식사모임 참석자들에게 예비후보자의 업적·공약과 상대 후보예정자를 비판하는 내용 등이 포함된 인쇄물을 배부·홍보해 사전선거운동을 한 혐의가 있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누구든지 선거에 관해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를 포함)를 위해 기부행위를 할 수 없고 선거일전 180일부터 선거일까지 후보자를 지지·추천하거나 반대하는 내용의 인쇄물 등을 배부할 수 없으며, 선거운동기간 전에 이 법에 규정된 방법을 제외하고 집회 등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충남선관위는 음식물을 제공받은 사람들에게는 그 가액의 10배 이상 50배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라며, 금품·음식물을 제공하는 등의 중대선거범죄에 대한 단속 활동을 강화하고 적발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고발 등 강력히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