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심리적 어려움 겪는 학생 온라인 상담·심리 검사
세종교육청, 심리적 어려움 겪는 학생 온라인 상담·심리 검사
직속기관 학교폭력대책센터 통한‘상담 톡 마음 on(溫)’ 프로그램 운영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개학이 진행됨에 따라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 대한 온라인 심리 상담을 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온라인 개학에 따라 사이버 상의 다양한 상담 사례가 발생할 수 있고,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 심리적 어려움에 놓인 학생들의 상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직속기관인 학교폭력대책센터(센터장 정회택)을 통해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 ‘상담 톡 마음 on(溫)’을 운영한다.

‘상담 톡 마음 on(溫)’ 프로그램은 학교폭력대책센터 내의 위(Wee)센터 및 아람센터의 주관으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담과 심리검사로 나누어 운영한다.

위(Wee)센터·아람센터는 심리적 불안감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 채널, 전화 상담, 이메일 상담, 온라인 게시판 상담 등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전화 상담 위(Wee)센터(044-320-2470), 아람센터(044-715-7979), 이메일상담(sjweecenter@naver.com)을 지원하며, 카카오채널은 카카오톡 채팅방 검색창에 ‘세종위아람센터’를 검색해 1:1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운영 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간으로 상담이 진행되며, 6시 이후 예약된 상담은 다음날 상담을 진행한다.

또 심리검사는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학습과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심리검사 신청은 카카오채널(세종위아람센터)과 누리집(sje.go.kr/wee)을 통해 학생, 학부모가 신청할 수 있으며, 검사 후 검사결과는 바로 확인 가능하다.

심리검사 영역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전략, 학업동기, 자아개념, 적응역량검사와 학부모 대상 부모 양육 스트레스 검사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비대면 상담이 아닌 직접 대면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이나 학부모에 대해서는 사전 전화신청을 거쳐 코로나19에 대한 예방조치 후 내방상담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정회택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마음에 공감하며, 온라인 상담으로 조금이나마 힘이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