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권 세종갑 후보, 세종경제 활성화 공약 발표
윤형권 세종갑 후보, 세종경제 활성화 공약 발표
온라인쇼핑몰의 쇼룸과 문화예술 특화거리 조성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3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로 오프라인 상가들의 어려움이 더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윤형권 세종갑 후보가 온라인쇼핑몰의 쇼룸과 문화예술 특화거리 조성 등 상가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윤형권 후보는 공약으로 몇몇 거리를 온라인 쇼핑몰 쇼룸 및 문화예술 특화상가로 지정해 청년창업과 문화예술인 지원 육성으로 해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러면서 공실 상가에 4차산업기업, 청년스타트업 지원(보증금 및 월세 일부 보조)하여 경제기반을 다지는 것과 동시에 문화예술인들이 빈 상가에 입주토록 시가 지원하고, 예술인들은 작품 활동과 작품 전시, 공연 등으로 사람들이 상가로 모여 들게 하는 문화예술 아카이브 구축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쿠팡, G마켓 등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세종에 대한 관심도를 끌어 올려 이후 투자까지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는 별도로 세종지역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제품을 모아놓은 '세종몰"을 만들어 상가활성화에 숨통을 틔울 계획이다.

윤형권 후보는 "문화예술 특화상가를 지정해 문화예술인들이 자립과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돕는 문화예술 아카이브도 설치해 자연스레 상가 공실을 해결하겠다"며 "걷는 거리를 만들어 소비를 늘리고 상가를 활성화해 전국 최고 수준의 공실률과 임대료로 침체된 ‘상권’에 조금씩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