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속 지급해야"
오세현 아산시장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속 지급해야"
5차 비상경제대책회의, 공직자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 강조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4.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개최한 코로나19 비상경제 대책회의 모습.

아산시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제5차 코로나 비상경제 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피해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속 처리,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 등이 강조됐다.

확진자 발생 곡선이 완만해졌지만, 해외입국자 증가 등 방심할 수 없는 상황임을 강조한 오세현 아산시장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더불어 지난 6일부터 추진하고 있는 긴급생활안정자금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실직자 등에게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빠른 지급을 위한 방안을 지속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 시장은 면책제도까지 거론하며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위한 업무 처리에 적극행정을 실천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읍면동 현장접수와 함께 전화문의가 폭주함에 따라 4월 14일부터 운영할 예정인 전담콜센터와 관련, “시민의 눈높이에서 상황별 시나리오를 마련해 충분한 사전교육으로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고, 본청 담당부서에서는 읍면동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관련 문제 발생시 즉각 해결이 가능하게 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와 관련 부서별로 이미 파악된 대규모 사업 목록을 토대로 지역건설사가 시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