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 시즌2 시작
충남교육청,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 시즌2 시작
기술·가정 과목 추가, 강사진도 교과연구회 추천 보강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9일 중3 학생부터 시작한 온라인 개학이 오는 16일 중학교 1, 2학년까지 확대된다.

이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의 교육과정을 중학교 정규교육과정 시간에 따라 새롭게 편성해 중학교 전용 원격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중학교 교육과정은 총 31강좌(중1학년 10강좌, 중2학년 10강좌, 중3학년 11강좌)를 개설하며 학년별 주당 15시간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마련한 학습관리시스템(LMS)에 접속해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유튜브 전용 채널을 통해 생방송과 녹화자료를 볼 수 있다.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는 지난 3월 18일부터 충남교육청이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학습 방송으로, 실시간 원격수업과 동영상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기 ‘충남온라인학교’는 일반 중학교에서 편성한 보편적 교육과정에 따라 운영한다. 이를 위해 1기 방송에서 빠졌던 기술·가정 과목을 추가했다. 강사진들도 교과연구회 추천으로 새롭게 보강했다.

또한 교과별 학습활동 관련 사회 각층의 유명인사를 온라인 수업 시간 중에 초청해 팀티칭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온라인학교 시즌Ⅱ는 온라인 개학 시기에 적극적인 수업 활동을 지원하며 등교 개학을 준비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