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기관·단체, 코로나19 극복 성금·후원 잇따라
충남 기관·단체, 코로나19 극복 성금·후원 잇따라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1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지역 주요 기관 및 단체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후원이 잇따르고 있다.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정부지원 어린이집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을 쾌척했다. 충남도는 14일 도청 접견실에서 성금 전달식을 갖고 기부금 14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성금은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정부지원 시설인 국공립분과와 사회복지법인분과가 각각 700만 원씩 마련했다.

도는 기부금이 지역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 지원품 구입 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계획이다.

충남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사회복지법인분과 관계자는 “어린이집 형편도 어렵지만 모두가 어려운 지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도에 보탬이 되고자 자율적으로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한국쌀전업농 충남연합회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취약계층을 위해 쌀 1500㎏을 기부했다.

충남도는 이날 도청 접견실에서 코로나19 극복 쌀 전달식을갖고 한국쌀전업농 충남연합회로부터 10㎏ 쌀 150포(450만 원 상당)를 전달받았다.

도는 기부 받은 쌀을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쌀전업농 충남연합회는 쌀 농업 보호 및 식량 주권·식량 안보 강화를 위한 쌀 전업농 육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단체이다.

도 관계자는 “기부 받은 쌀은 지역민들과 의료 취약계층 등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며 기부 활동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