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마지막 날까지 ‘지지층 결집’ 총력전
여야, 마지막 날까지 ‘지지층 결집’ 총력전
민주-통합 대전·세종·충남 시·도당, 유권자에 “힘 실어달라” 호소
  • 충남일보 총선특별취재팀
  • 승인 2020.04.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총선 투표 이미지. 사진=선관위
21대 총선 투표 이미지. 사진=선관위

[충남일보 총선특별취재팀] 유례없는 높은 투표율이 예상된 가운데 선거운동 마지막 날까지 여야정치권은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대전·세종·충남 등 충청권 각 정당 시도당은 마지막 호소문을 통해 투표참여와 지지를 부탁했다.

대전 더불어민주당은 “국난극복을 위해 여당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했으며 미래통합당 시도당은 “국난극복과 폭주 견제 기회 만들어 달라”고 했다.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4일 각 정당들의 호소문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단과 대전·세종시당은 “시민들의 결집되고 깨어있는 힘 투표로 보여달라”며 “코로나19 극복 후 이제 경제를 고민해야 할 때인 만큼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거운동 기간 내내 더불어민주당 대전 후보들은 대한민국과 대전시민을 지키겠다는 약속과 코로나19 이후의 국난 극복을 위해 정부여당에 힘을 실어달라고 시민 여러분께 호소했다”며 “이제 위기를 극복하고 모두 함께 미래를 향해 전진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충남도당은 “여러분의 한 표 한 표는 코로나19 위기극복과 구태 정치와의 이별, 일하는 국회를 만들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은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에게 폭주와 폭정의 운전대를 계속해서 맡겨둘 것인가 아니면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야당을 건전한 견제세력으로 남겨줄 것인가를 결정하는 중차대한 선거”라며 “오만하고 국민을 우습게 보는 민주당 정권에 회초리를 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견제와 균형이라는 민주주의 원리가 제대로 작동 되도록 미래통합당을 도와달라”고 읍소했다.

세종 미래통합당도 “먹고 살기 힘들어 한숨과 탄식뿐이며이대로 더 가면 우리 국민의 고통은 더욱 가중될 것인 만큼 이제는 바꿔야 한다”면서 “내 한표가 대한민국을 지키고, 우리 가족을 살릴 수 있으며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정책 기조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충남 미래통합당은 “‘제발 먹고 살게 해달라’는 절규, ‘정신 똑바로 차리라’는 질책, 모두 가슴에 새겨 나라와 충남을 살리는 동력으로 삼겠다”고 호소했다.

이날 정의당도 유권자들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읍소했다.

정의당은 “이미 원내 1당과 2당은 정해진 것이나 다름없지만, 여전한 관건은 정의당이 교섭단체 지위를 획득할 것이냐, 미래한국당이 유일한 야당 교섭단체가 될 것이냐 하는 것”이라며 “정의당이 교섭단체가 되어야 야당 몫의 공수처장 추천 권한을 미래한국당이 독식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의당이 교섭단체가 되어야 거대 양당간의 끝없는 극단적 대결 정치가 아니라 대안과 정책으로 논쟁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정의당 교섭단체의 길을 열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