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권 광역BRT 3개 노선 개발계획 수립한다
행복도시권 광역BRT 3개 노선 개발계획 수립한다
행복도시~공주, ~청주, ~조치원 연결 3개 노선 '26년 완공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BRT노선
광역BRT노선

행복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이 세종시?충북도?충남도?청주시?공주시와 함께 행복도시권 광역간선급행버스체계(BRT,간선급행버스체계) 3개 노선의 개발계획 수립용역을 발주한다.

3개 노선은 행복도시와 공주, 조치원, 청주를 각각 연결하는 노선이며, 용역의 주요내용은 3개 노선에 대한 타당성을 분석하고 개발계획(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용역기간은 올해 5월부터 내년 5월까지이며 발주금액은 11억 5천만원 규모로 행복청과 세종시?충북도?충남도?청주시?공주시 등 5개 충청권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가 분담하게 된다. 
   
행복청과 5개 충청권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는 ‘16년부터 광역교통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행복도시 광역도시권을 대중교통중심의 편리한 광역 생활권으로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개발계획 수립용역은 장래 교통수요 예측을 바탕으로 비용·편익 산정, 사업추진 필요성과 경제적·정책적 타당성을 분석하고, 노선, 정류장, 환승시설, 교차로 입체시설 등 교통시설 계획(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추진일정은 ? ‘21년 개발계획 수립(국토부 승인), ? ’22년 실시계획 수립(국토부 승인), ? ‘23년 사업시행 착수, ? ‘25∼’26년 경 사업 완료다.

김상기 교통계획과장은 “광역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사업이 행복도시 광역도시권의 상생발전과 동반성장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개발계획 수립용역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사업추진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