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취약계층 학생 긴급지원
충남교육청, 교육취약계층 학생 긴급지원
방역물품, 식품꾸러미, 수제면마스크 등 각 가정에 전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1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교육청은 도내 14개 시·군 교육복지지원센터와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학교로 지정된 69교(초 36, 중 31, 고 2교)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개학 연기에 따른 교육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긴급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예산 중 일부(약 4억 8000만 원)를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해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긴급지원 방침을 세워 각 기관에 전달하고 학생 집중관리 방법을 안내해 촘촘한 교육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각 지역교육지원청에 설치된 교육복지지원센터에서는 자원봉사센터, 푸드뱅크, 학부모봉사단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방역물품과 식품꾸러미, 수제면마스크 등을 각 가정으로 전달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업 학교에서는 방역물품을 포함한 비타민제, 위생용품, 쌀, 반조리식품 등을 전달해 결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수업 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문제집, 도서, 학습 준비물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필요시에는 교육복지사가 가정 방문을 실시해 온라인 학습 방법 지도뿐만 아니라 학생의 안전과 가정 상황 등을 확인하고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유홍종 기획국장은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교육복지사들의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복지 서비스 실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밀착형 긴급 지원을 통해 충남 도내 취약계층 학생 모두가 건강하게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