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다양한 아이돌봄 체험교실 '눈길'
홍성군, 다양한 아이돌봄 체험교실 '눈길'
농업기술센터 꿈나무 농업교실, 청소년 농촌 진로체험 캠프 등 운영
  • 백승균 기자
  • 승인 2020.04.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홍성군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홍성 정책 기조 실현을 위해 군정 각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 돌봄 체험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우선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식물에 대한 흥미로운 경험 제공을 위해 꿈나무 농업교실을 연 14회 회당 아동 25명을 대상선정을 목표로 4월 말 개강한다. 교육 내용은 미세먼지 제공을 위한 실내 공기정화 식물 심기 체험이다. 모집은 홍성군내 교육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접수를 시행 할 계획이며, 식물종도 산세베리아, 안스리움, 크루시아, 금전수 등 다양하다. 군은 스마트폰 등으로 감정표현이 미숙한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농업의 공익적 가치 제고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군은 청소년 농촌 진로체험 캠프 해오름 프로그램을 7월중 개강할 계획이다. 농업 진로체험과 농촌가치 확산 및 농촌 시각변화를 유도하는 종합 패키지 프로그램이며, 관내 농촌실습교육장과 체험농가 등에서 현장체험 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질 방침이다.
 
군은 목장체험, 반려동물 체험 등으로 구성된 당일차 단순체험과 메이킹 허브, 씨앗부터 플라워 카페까지 등 특성화된 테마형 장기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분 운영해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이 후 일정 및 모집인원 등은 학교 측과 협의해 선정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내포신도시 평생학습센터에서 금년 7월부터 385팀을 대상으로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영유아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촉감놀이 꼼지락, 놀이친구 노리야(신체 활동, 역할놀이 등) 등 25개 프로그램이 선보여질 계획이다. 군은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영유아의 상상력, 창의력 증대 및 인지 사회성 발달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 밖에 군은 만해문학체험관내 이야기 쉼터 운영, 마을 전체가 배움터가 되고 마을 주민이 선생님이 되는 홍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운영, 숲 체험 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군은 코로나19 여파로 교육시기 등을 조정될 수 있으며, 참가신청 자격 및 기간 등은 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가능하다고 밝혔다.

홍성군 관계자는 “관내의 모든 환경이 아이들에게 좋은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아동보육 시책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