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착한 소비'를 ‘따뜻한 기부’로 이어준다
SKT, '착한 소비'를 ‘따뜻한 기부’로 이어준다
‘행복크레딧’ 프로그램 새롭게 런칭, 작년 5억 8000만 원 기부
  • 최선민 기자
  • 승인 2020.04.1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최선민 기자] SK텔레콤은 고객의 ‘착한 소비’와 기부를 연계한 ‘행복크레딧’ 프로그램을 새롭게 런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행복크레딧' 은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신개념 기부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11번가나 SK스토아에서 사회적 기업이나 중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면 SK텔레콤이 고객의 결제액에 따라 기부 전용 포인트를 적립, 누적된 포인트는 연말 사회공헌사업에 전액 기부된다.

SK텔레콤은 작년 7월부터 10월까지 ‘행복크레딧’ 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작년 '행복크레딧’에는 총 43,685명의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기부금 총 5억 7,548만 원이 홀몸 어르신 및 장애 청소년 지원 사업에 사용됐다.

SK텔레콤은 ‘행복크레딧’ 을 정기 프로그램으로 전면 개편해 운영한다. 참여 대상을 기존 SK텔레콤 고객에서 모든 이통사 고객으로 확대하고 SK페이로 결제하면 기부 포인트 적립부터 기부까지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올해도 SK텔레콤은 ‘행복크레딧’ 적립금을 취약 계층 지원 사업에 기부할 계획이다.

‘행복크레딧’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0일부터 11번가, SK스토아 내 ‘행복크레딧’ 적립 대상 상품을 SK페이로 구매하면 된다. 11번가 결제 금액의 1%, SK스토아는 50%에 해당하는 기부 전용 포인트가 적립된다. ‘행복크레딧’이 적용되는 상품은 기획전 페이지 및 개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세부 적립 내역은 각 적립처와 SK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8일부터는 T맵 택시 역시 적립처로 추가되어, 앱 결제 이용 시 건당 100크레딧의 기부 포인트가 적립된다. SK텔레콤의 T맵 택시는 ‘고요한 택시’를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코엑터스와 함께 청각 장애 택시 기사 전용 T맵 택시 앱을 만드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SK텔레콤은 11번가, SK스토아 ‘행복크레딧’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 영세 농가 및 사회적 기업들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SK스토아는 대구·경북 지역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9개 업체의 100여 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행복크레딧'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사 공식 SNS 채널과 SK페이 앱 등에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착한 소비'를 적극적으로 실천한 고객 50명을 선정해 사회적 기업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 박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