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당호 음악분수’ 명칭 최종 확정
예산군, ‘예당호 음악분수’ 명칭 최종 확정
'국내 최대면적 부력식 음악분수' 적극 홍보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4.2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이 예당호에 새롭게 조성된 음악분수의 명칭 공모를 실시하고 예당호 음악분수를 공식 명칭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예산군민과 군청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에는 총 222건의 명칭이 접수됐으며, 군은 1차 심사를 통해 9건을 선정했고 그동안 가칭으로 사용하던 예당호 음악분수명칭을 포함한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명칭을 예당호 음악분수로 확정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많은 군민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참신하고 창의적인 명칭 제안이 다수 있었으나 기존 가칭이 예당호라는 지역을 대표하는 저수지 명칭을 사용해 대외적으로 이해도가 빠르고 쉽게 인식할 수 있으며, 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출렁다리도 예당호 출렁다리로 이미 사용되고 있어 유사한 예당호 음악분수를 정식 명칭으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군은 심사결과에 따라 우수 2건인 예당 출렁다리 음악분수예당호 출렁분수’, 장려 3건으로 예당 달빛 분수대’, ‘예당호 무지개 음악분수’, ‘예당출렁 음악분수를 선정하고 시상금은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음악분수의 명칭이 확정됨에 따라 25일부터 가동하게 될 국내 호수 위에 설치된 가장 넓은 면적의 부력식 음악분수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