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소년 월경곤란증’ 한의약 치료비 50만원 지원
공주시, ‘청소년 월경곤란증’ 한의약 치료비 50만원 지원
1순위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정 등 여성청소년 50명 모집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20.04.2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가 ‘청소년 월경곤란증’ 한의약 치료비로 50만원을 지원에 들어갔다.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공주시가 월경곤란증을 겪고 있는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최대 50만 원의 한의약 치료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청소년기부터 체계적이고 올바른 월경곤란증 관리로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난임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함이다.

지원 대상은 총 50명으로, 공주시에 주소를 둔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여성청소년 가운데 학생과 보호자 모두 한의약 치료 참여에 동의해야 한다.

1순위는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로 4월말까지 우선 접수하며, 기타 희망자는 2순위로 5월 1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보건소 건강과 환경성건강센터팀(840-8778)로 문의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50만원 범위 내에서 약 3개월에 걸쳐 주 7회 이내 보건소와 협약을 체결한 지정된 한방 병의원을 방문해 침과 뜸, 경락검사, 한방물리치료, 탕약 등 월경곤란증 완화를 위한 치료를 받게 된다.

김대식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은 월경곤란증 완화를 통해 학습능력 향상 및 건강한 임신‧출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 건강증진 및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