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 도서관 순회문고 확대 운영
서천도서관, 도서관 순회문고 확대 운영
우체국, 교회, 커피숍 등 5곳 증설 확정… 내달 8일까지 희망신청 접수
  • 노국철 기자
  • 승인 2020.04.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 서천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독서편의 제공과 지역 독서활성화를 위해 순회문고를 증설하여 확대 운영 중이다.

순회문고는 지역의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장기간 도서를 대출해주는 서비스로, 현재 군부대와 병원, 마을회관 등 5개소의 순회문고를 운영 중이다.

4월중 새롭게 순회문고 운영을 희망한 곳으로는 우체국, 교회, 커피숍 등 5곳의 순회문고 증설이 확정되었으며 다가오는 5월 8일(금)까지 순회문고 희망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순회문고로 지정된 기관에서는 기관명의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후 1회 최대 100권까지 1개월 동안 자료를 빌려볼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임시 휴관 중에도 도서관 자료실 운영은 폐가식 도서대출로 방문 및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여 17일(금) 현재 총 243명의 1,597권의 책을 이용하였으며 그 중 택배 서비스로는 24명의 회원이 이용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현하는 동시에 지역민의 독서욕구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서관 자료실 김선애 사서는 “도서관과의 물리적 거리 부담을 줄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또는 직장 내에서 쉽게 책을 빌려 볼 수 있도록 하는 순회문고 운영을 통해 독서환경 및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특히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교회와 커피숍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우리 도서관의 책을 반갑게 만나고 가까이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순회문고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에서는 신청서를 제출하면 도서관 승인 후에 이용이 가능하며, 순회문고 운영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도서관 누리집(www.sclib.cne.go.kr) 또는 전화(☎041-953-1518, 담당사서 김선애)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