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어르신 목욕·이미용 비용 지원… 전용 상품권 27일부터 배부
당진시, 어르신 목욕·이미용 비용 지원… 전용 상품권 27일부터 배부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당진사랑상품권 6천원 권 분기별 6매 지급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4.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욕 이미용 전용 당진사랑상품권
목욕 & 이·미용 전용 당진사랑상품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이 주기적인 위생관리를 통해 쾌적한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목욕 및 이·미용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목욕 및 이·미용 전용 당진사랑상품권 6000원권을 분기별 6매씩 지급한다. 다만, 올해는 2분기분부터 지원을 시작하며, 오는 27일부터 대상자 1273명에게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배부된 상품권은 당진사랑상품권 가맹점에 가입된 관내 목욕 및 이·미용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애초 1월부터 지원을 시작하려고 했으나 1월 중 실시한 관련 업체 간담회에서 나온 ‘이용자 사용 불편과 사후 정산의 어려움이 예상된다’는 의견을 반영해 전용 당진사랑상품권 발행으로 계획을 변경하고, 6000원권 상품권 신규 발권 및 모바일 전산 작업으로 배부 시기가 늦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 복지를 증진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목욕 및 이·미용 지원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당진시 경로장애인과(041-350-3342) 또는 해당 행정복지센터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