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둔산초, 20일 유튜브 온라인 입학식 가져
대전둔산초, 20일 유튜브 온라인 입학식 가져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4.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입학식에서 신입생을 대표한 한 학생에게 태극기를 전달하고 있다(사진= 대전시교육청 제공)
온라인 입학식에서 신입생을 대표한 한 학생에게 태극기를 전달하고 있다(사진= 대전시교육청 제공)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둔산초등학교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유튜브(대전둔산초TV)를 통해 온라인 입학식을 가졌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둔산초는 코로나19로 인해 초등학교에 입학하고도 50일째 등교하지 못하는 103명의 신입생들을 위해 학교장의 입학 허가 선언과 학교 현황 및 담임교사의 인사말이 담긴 영상을 방영했다.

학교장은 신입생들에게 코로나19 전염병에 잘 대응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는 인사말을 하고, 입학생을 대표한 강채원 학생에게 학용품과 집에서 게양할 수 있는 태극기를 입학선물로 증정했다.

1학년 5개 학급 담임교사들은 교실에서 신입생을 환영하는 인사말을 했고, 학교 현황을 담은 영상에 교문부터 시작해서 운동장과 꿈나무지킴이실, 도서실, 보건실, 체육관, 급식실, 돌봄실까지 신입생들이 활동할 공간을 소개했다.

박종용 교장은 “온 세상을 화사하게 수놓은 꽃들도 예쁘지만, 환하게 웃으며 활기차게 뛰어노는 학생들보다 더 예쁜 꽃은 없다”며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기대에 들떠 있을 신입생들이 하루라도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등교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