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총선 당선자와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현안사업 준비해야”
허태정 대전시장 “총선 당선자와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현안사업 준비해야”
주간업무회의서 상설 당정협의체 구성·코로나19 이후 경기대책 마련 등 지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4.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0일 “총선 당선자와 발 빠른 협력으로 시 현안사업이 더 내실 있고 빠르게 진행되도록 상설 협의체를 구성하라”고 지시했다.

허 시장은 이날 주간업무회의에서 “제21대 국회와의 빠르고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기존 사업이 더 큰 규모로 진행될 수 있게 준비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이관 이전은 물론 도시철도 2호선 건설예산 증액 등 핵심 사업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허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누구나 공공의료원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며 “대전의료원 건립을 위해 당정협의체를 만들라”고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 이후 경기대책을 위해 철저한 사전계획 수립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지난주 대전형 긴급생계지원금 지급에 이어 앞으로 실시할 계층·산업별 지원책을 마련하고 추경에 선제적으로 반영하라”며 “세출 구조조정으로 불요불급한 부분을 조정해 향후 2차 지원은 필수 경기부양 항목에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전의 미래를 위해 사회간접자본(SOC) 중심 재정투자를 대폭 확대해 경기를 부양하는 중장기 대책과 일자리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적극행정으로 각 사업부서가  미래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공동 발굴하고 투자하라”고 지시했다.

허 시장은 최근 확진자 감소세에 맞춰 코로나19 대응전략 변화를 모색했다.

그는 “대전시는 현재 23일째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내달 5일까지 연장한다는 방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대책을 유지하고 있다”며 “한편으론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민간부분 사회활동 증가에 대응하는 행정체계를 준비하라”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산하기관 업무 협력관계 강화, 민선7기 후반기 사업 준비 등 현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