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5회 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천안시, 제5회 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중부농축산물류센터 리모델링·시설물 디자인 등 작품 접수
  • 서상준 기자
  • 승인 2020.04.2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문(사진제공=천안시)
홍보문(사진제공=천안시)

[충남일보 서상준 기자] 천안시가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를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제5회 천안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천안시의 경관과 도시이미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의 정체성과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안받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대상지 전체 또는 일부를 공모주제와 공모전 취지에 따라 제출물에 표현하고, 지역 경관 및 도시이미지 향상을 위해 지역적·문화적 특색을 반영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대상지는 중부농축산물류센터로, ‘충남혁신상회’ 또는 ‘쎄쎄쎄파크’를 위한 리모델링을 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중부농축산물류센터의 건축, 공원, 조경 등을 디자인하는 ‘공공 공간 부문’과 센터의 인테리어, 시각매체, 가구, 조명, 간판 등을 디자인하는 ‘공공 시설물 부문’이 있다.

또 중부농축산물류센터와 무관한 대상지를 천안시 내에서 선택해 공공건축 또는 공공시설물디자인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자유부문’도 선택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휴학생도 포함한다. 출품은 1인당 1작품이며, 공동 출품은 최대 3명까지 할 수 있다.

1차 접수는 오는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메일(cheonandesign@korea.kr)로 하면 된다. 1차 입상작은 10월 30일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하며 입상작에 한해 2차 접수를 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방문과 우편으로 신청 받을 예정이다.

작품은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주제 적합성, 적용 가능성, 기여도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최종 대상엔 천안시장상과 시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또 금상, 은상, 동상, 특선, 입선, 우수지도자 및 공로자도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건축디자인과 디자인정책팀 전화(041-521-5686)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