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온라인 과학축제 열어
충남교육청, 온라인 과학축제 열어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2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교육청은 20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과학축제 ‘과학이 팡팡! 즐거움이 팡팡!’을 유튜브를 활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기존의 직접 체험 방식을 온라인으로 대체한 것이다. 과학문화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제공해 학생을 비롯한 도민들의 과학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20일부터 은하수 사진작가 임경순 초대전을 시작으로 작가와의 대화, 인공지능 특별강연, 과학마술 콘서트, 다양한 부스체험 콘텐츠를 과학교육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은하수 사진전에 걸린 45점의 사진은 ‘환상으로의 초대, 시간! 별이 되다’라는 제목에 걸맞게 환상적인 은하수와 오로라가 자연과 어우러져 꿈꾸는 듯한 감동을 전해 준다. 또한 22일 게시되는 작가와의 대화는 사진을 촬영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와 밤하늘을 수놓은 별과 은하수, 오로라와 관련된 과학적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25일은 ‘4차 산업혁명의 시작 - 센서와 사물인터넷’이라는 주제로 아이투에이시스템즈 구광민 대표가 인공지능 특별강연을, 26일은 충남초등과학마술연구회가 과학마술콘서트 공연을 펼치게 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학생들과 도민들의 과학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적 체험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