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역현안 국회의원 당선인 공약에 반영… 공조체제 구축
공주시, 지역현안 국회의원 당선인 공약에 반영… 공조체제 구축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KTX 공주역세권 개발 등 13개 사업
  • 길상훈 기자
  • 승인 2020.04.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이 각종 시 현안 사업을 두고 정진석 국회의원 당선인의 공약으로 남긴 각종 메세지에 맞춰 공조체계를 함께 추진키로 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제21대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당선인 정진석 의원.
정진석 의원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김정섭 공주시장이 수요일 온라인 정례브리핑을 통해 시 현안 사업들에 대한 추진 방향들에 대해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공약과 상당수 반영되자 이에 대한 각종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탄력을 얻을 전망이다.

이를 두고, 시는 제21대 총선을 기해 공주시 중장기 전략과제 및 주요 현안 5개 분야 41개를 선정해 국회의원 후보자의 공약과제로 채택될 수 있도록 각 정당과 후보자 측에 앞전 전달한 바 있다.

이 가운데 총 13개의 주요 핵심 현안사업이 정진석 당선인의 공약으로 포함됐다. 따라서 당선자의 구체적인 안을 살펴보면, 국립충청국악원 유치를 포함한 공공기관 이전에 적극 협력, KTX 공주역세권 개발을 위한 세종시~KTX공주역~부여간 광역도로 건설, 세종시~공주터미널~공주역 BRT사업 등이 대안으로 남겨 시가 이를 적극 국가계획에 추진 및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제2금강교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문화재 현상변경허가 심의 통과 및 국비 확보에 나서기로 했으며, 2021 대백제전 개최를 위한 충청권 협력과 국비 확보에도 협력키로 했다.

이 밖에 ▲충청산업문화철도 조기 건설 ▲유구~아산 국도39호 확포장 ▲동현동 스마트 창조도시 조성 ▲여성가족복합문화센터 건립 ▲장애인 복지타운 조성 ▲생활체육 스포츠단지 조성(배드민턴장) 등이 공약사항에 담기면서 추진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최덕근 기획담당관은 “시는 앞으로 공약 등 현안사업 추진 시 당선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현안사업별 공조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조만간 당선인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 공주 미래발전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더 나은 추진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