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종근당건강, 건강기능식품분야 발전 업무협약
호서대-종근당건강, 건강기능식품분야 발전 업무협약
건강기능식품, 바이오헬스산업 발전 등 상호 협력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4.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는 지난 22일 종근당건강㈜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지난 22일 아산캠퍼스에서 종근당건강㈜와 건강기능식품분야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 산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호서대 오삼권 학사부총장과 정상희 행정부총장,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이사와 조경원 연구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건강기능식품 등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인재양성 등 산학협력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업체 수요중심 건강기능식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바이오헬스 분야의 기술협력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빅데이터 기술협력 ▲건강기능식품 전문인력 양성 산학연계교육 ▲정책연구, 세미나,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오삼권 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호서대가 지니고있는 건강기능식품 등 바이오헬스 분야의 경쟁력있는 학과들과 AI중심교육을 통해 추진하고자 하는 바이오헬스 전략에 종근당건강이 함께 함으로써 관련 산학협력, 교육, 연구, 취·창업분야의 높은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종근당건강은 국내대표 제약사인 종근당의 자회사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중추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주요 전문기업 중 하나이며, 1996년에 설립된 이후 건강기능식품의 세계적인 수요와 더불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한편, 호서대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학과를 국내 최초로 대학 학부과정에 신설하고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또한 4차산업혁명 분야 주요 국책사업과‘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바이오 식품분야 육성을 추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