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민관협치 모델’ 구축 시동
'충남형 민관협치 모델’ 구축 시동
23일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2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형 민관 협치 모델’ 구축에 시동이 걸렸다.

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관협치회의 위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연구용역은 2018년 10월 제정된 ‘충남도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에 기반한 것으로, 민관 협치를 도정에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는 연구용역을 통해 향후 5년간 추진할 민관 협치의 비전과 철학을 정립하고 협치를 바탕으로 도정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제도와 정책 등에 대한 평가·분석을 통해 민관 협치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도정이 추구해야 할 미래 비전을 설정한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도 민관 협치 정책‧사업‧제도 등의 기본 현황 및 운영실태 분석 △시민단체‧행정 등 협치 주체별 협치 역량 및 정책수요 조사 △민관 협치 충남 도정이 추구해야 할 핵심 가치, 비전 설정 △지속가능한 민관 협치 추진체계 정립 △민관 협치 활성화를 위한 실행과제 도출 등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은 협치 기반 도정이 나아가야 할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라며 “향후 민관협치회의 위원, 시민단체, 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워크숍, 자문회의 등을 통해 ‘충남형 민관협치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