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올해의 고객만족(CS)행정 기본방향을 내부역량 극대화, 고객중심의 행정처리 프로세서 개선 구축, 투명한 행정추진과 군정참여율 제고, 고객지향적 정책시행과 군정홍보 강화에 두고 세부적 실천계획을 수립해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고객만족(CS)행정 추진을 위한 내부역량진단(COI)을 5~6월중 실시해 약점 영역에 대한 향후 개선·보완책을 강구해 나가면서 고객만족 서비스 및 고객이해, 공공·민간기업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년 2회 특별교육을 실시해 CS행정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접점 민원처리 과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창구즉결One-stop 민원처리시스템 구축,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실시간 SMS 민원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랜 기일이 소요되는 민원 처리과정의 만족여부를 확인하는 민원처리 애프터 서비스인 happy call 제도를 확대·운영하는 등 민원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군정의 고객인 군민들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헌장 실천 등 제공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조사를 11월중 실시해 전년도 결과와 비교평가 및 문제점의 개선방안, 개선을 통한 다음 목표의 설정 등 환류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만족 행정 추진체계를 정비하고 고객 DB 구축 및 고객의 소리(VOC)를 수렴해 주민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주민만족도 제고를 위한 실천과제를 발굴함으로써 실질적인 추진을 할 수 있도록 집중 관리, 점검을 강화한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