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추진 순리적으로 하라
개헌추진 순리적으로 하라
  • 충남일보
  • 승인 2007.03.2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이 발의한 개헌시비로 온 나라가 시끄럽다. 한미FTA반대 투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에 불거진 이번 시비는 개헌추진에 대한 각 계측간의 상반된 입장을 대변하는 양상이다.
정치권도 이같은 홍보방식에 유감을 표시하고 있다.
쟁점을 들여다 보면 정부가 개헌 관련 토론회에 관련부처 차관급을 포함한 공무원들을 대거 투입하고 개헌의 정당성을 설명하는 홍보물을 일부 신문에 마구잡이식으로 끼워넣어 배달시키는가 하면 국가기관을 동원해 340만명에 달하는 국민에게 ‘개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선택입니다’라는 이메일을 발송하는 등 홍보방식이 적당하지 않다는 것이다.
대다수의 국민들은 현 정권 아래서의 개헌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개헌을 밀어붙이려는 저의는 무엇인가.
도대체 누구를, 무엇을 위한 개헌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해결해야 할 국정과제가 산적해 있는데도 개헌홍보에 동원할 공무원이 있단 말인가. 맡은바 직무와 소임에 충실해야 할 공무원들을 자신의 업무가 아닌 다른 업무에 내모는 행위는 그 공무원에게 직무유기하라는 것에 다름 아니다. 또한 개헌홍보에 낭비되는 국민혈세는 누가 책임질 것인가.
정부당국도 산적한 국정현안과 민생을 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길 촉구한다. 개헌은 무리하게 밀어붙인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대다수 국민들이 공감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좀 더 많은 국민여론을 수렴하고 계획과 검증을 충분히 거친 후 개헌에 임해도 늦지 않다. 대선을 앞두고 어려운 서민가계경제를 헤아려 보다 내실있는 국정운영이 필요한 이때에 소모적 논쟁이 발생치 않도록 보다 성실한 자세로 접근해 주기를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